건축/재료판넬

세라믹판넬

ㄹ♪ 2008. 7. 8. 17:52

세라믹판넬이란..
건축물의 대형화, 다양화,고급화로 급변하는 건축문화 환경속에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첨단 건축외장재로서 요구되는 기능은 초장기간 성능을 보장할 수 있는 기본적 물성과, 제품소재(모재) 선택의 자유로움, 다양한 색상 , Design성 및 시공의 간편성 ,경제성 등 이다.

그러나, 기존의 건축마감재는 내후성에 있어서 색차 및 광택의 급격한 변화, 취악한 오염성 그리고 내식성등에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량과 취급상의 불편함, 고온소성으로 휘어짐이나 뒤틀림이 발생하고 제품의 규격과 모재 선택에 제한이 있었다.
이러한 건축자재에 비해서 CERAMICA PANEL은 초내후성, 내오염성 등 기본적 물성에서 기존 건축외장재의 결함을 완전 해결, 건축물의 고급화, 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세라믹 판넬은 저온에서 소성이기 때문에 피도물에 물성변화가 전혀 없는 무공해 무기질 코팅 소성 자재로서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다.
초후내성이며 급냉, 급열에 강하고 내충격성, 내화학성, 내마모성 등이 탁월하다.
세라믹판넬은 표면경도가 강하여 보수 유지가 편리하며 부분적으로 보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세라믹판넬의 특징..
-불연성 및 무연성
세라믹 판넬은 불연성 및 무연성 재질로서 화재시 절대로 불에타지 않으며 유해가스가 발행하지 않는다.
-내후성,내부식성
산성비 등 악천후에도 내부식성이 강하며 여름철의 강렬한 태양열에도 색상이 변하지 않으며 바닷물속에서도 부식이나 변색이 안된다.
-내화학성 및 내식성
알콜이나 신나 아세톤 등 강한 화학물질 및 해풍과 산성비 등의 악천우에도 침식되지 않는다.
-방전 방지 및 방음성
방전현상을 방지하며 전자파를 차단하므로 실내의 전자기기를 보호해주며 300v전압에도 방전현상이 없다.
-유지관리의 용이성
표면이 매끄럽고 정전기 현상이 없으므로 먼지가 잘 묻지 않으며 세척시 물이나 알콜, 신나, 아세톤등으로 세척이 가능하다.
-절연성
전기저항이 높고, 밀도가 크며 높은 온도에서도 안정성을 나타내며 절연체로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단열성과 결로방지성
세라믹판넬층은 원적회선이 방사되므로 결로방지및 단열과 보온성이 우수하다.
-원적외선 방사성
원적외선이 방사되므로 생체활동을 촉지시켜주며, 건물내부의 상쾌함을 조성한다.
-내구성
내구성이 우수하여 반영구적수명을 자랑한다.
-청결함이 오래 유지된다.
최첨단 무기질 코팅도막으로 정전기 발생이 없어, 먼지나 이물질이 부착되지 않으며, 청소가 잘되어 아름답고 청결한 상태가 유지된다.
-변하지 않습니다
큰 온도차 및 산성비 등의 대기 상태는 물론, 해안및 공장지대등 악조건에서도 변형, 변색없이 건물 본래모습을 오랫동안 보존시킨다.
-안전합니다
초내열성 화인세라믹 코팅劑로서, 화재시 불에 타지 않으며, 연기나 유독가스의 발생이 없어, 인체에 해를 주지 않다.
-색상이 다양합니다
기본색상 51색 이외에도 건축주가 원하는 대부분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가공이 용이하고 광택조절이 가능한 패션소재로서 선택의 폭이 넓다.

'건축 > 재료판넬'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복합판넬  (0) 2008.07.02